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비

기아자동차 스토닉 리어 쇽 업쇼버 보증 수리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0. 1. 4.
반응형

어제 스토닉 2년차 정기점검 중 조수석쪽 리어 쇽 업쇼버에서 누유가 발견되었다.

 

스토닉 2년차 정기점검 결과

스토닉 2년차 정기점검(주행거리 32,115 km) 결과를 기록해 둔다. 점검결과 우측 리어 쇽 업쇼버에서 누유가 발견되었다. 스토닉 전용으로 개발된 제품인 듯 개발 코드명인 YB CUV가 표기되어 있다. 라벨에 나타..

tnmsoft.tistory.com

 

부품점 재고가 없어서 교환은 하지 못하고 예약 후 철수 했고, 오늘 오전 입고되었다는 연락을 받은 후 오토큐 오남점에 방문하여 보증 수리를 받았다.

보증 기간 이내이므로 교환비용은 무료.

고객 대기실에서 촬영한 스토닉

 

바쁘게 작업중 이라 중간에 확인하기 미안해서 품번이 바뀐건지는(개선품 여부) 교환 완료 후 확인 예정이다.

작업중인 수리 기사님

 

(후기) 
대기 차량이 없어 바로 작업 시작해서 30분만에 완료되었고, 박스 라벨 확인 결과 품번 변경이 있는걸로 보아 개선품 인것 같은데, 제품라벨은 변경없이 그대로 이다. 

박스 라벨 (55310-H8550)

 

제품 라벨 (55300-H8550)


단순히 추측컨데, 통상적으로 보증 수리에 사용되는 재제조품이 아닐까 생각된다. 참고로 재제조품이라도 문제가 있는 소모품을 교환하여 재 유통시키는 것으로 문제가 될것은 전혀 없다.

 

기아 자동차 점검 주기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