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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비

기아자동차 스토닉 산소센서 고장 재발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0.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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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의 차량은 지난 4월 1일 산소센서 관련 DTC(Diagnostic Troble Code)가 검출되어 후단 산소센서(차량 하부에 위치)를 교환한 바 있다. 한동안 관련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 신경쓰고 있지 않았는데...

 

기아자동차 스토닉 산소센서 교환

어젯밤, 어썸커넥트 베타 테스트를 하던 도중 엔진체크등이 점등된 것을 발견했다. 아직 검증되지 않은 확장 PID와 응답이 송/수신되는 것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닌가 아주 잠깐동안 생각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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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월 15일 만인 9/16일(오늘) 고속도로 주행 중 DPF 가 재생되는 도중에 엔진경고등이 다시 점등되었다. 아래 사진은 경고등이 점등되자 마자 촬영한 사진이다. 엔진경고등이 발생할 당시의 총 주행거리는 41,974 km 로 지난 교환(36,451km)이후 약 5.5천 km 만에 다시 발생 되었다. 5가 너무 많이 나오는데... 

예전 교환 기록과 오늘 점등된 엔진경고등

 

인근휴게소에 들러 고장코드를 스캔해 보니, 지난번과 같은 P22B2가 다시 발생했다.

고장코드 P22B2

다시 교환을 해야 할듯한데, 산소센서를 교환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재발하는지 살짝 걱정된다.

 


9/17 내용추가)
당시 산소센서를 교환했던 오토큐에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동일한 DTC 가 검출었으며, 직영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 및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것 같다는 안내를 받고 차주 월요일 오후 3시에 방문하기로 예약 했다.

 


9/21 내용추가)
2차 수리 내역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산소센서 관련 문제는 더이상 나타나지 않기를 기대해 본다.

 

기아자동차 스토닉 산소센서 오류 관련 정비 결과

필자의 차량은 올해 4월초 최초로 산소센서 오류로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인근 오토큐에서 해당 산소센서를 교환한 이력이 있다. 기아자동차 스토닉 산소센서 교환 어젯밤, 어썸커넥트 베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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