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 및 앞 / 뒤 드레일러를 장착한다.
- 크랭크: FC-6800, 170 mm, 50/34t (Compact)
- 앞 드레일러: FD-6800-F (Brazed-On)
- 뒤 드레일러: RD-6800-GS (Medium cage)
BH G6 Pro 프레임은 아래 사진과 같이 BB386EVO 형식의 바텀브래킷을 사용한다. 이 형식의 크랭크는 시마노에서 생산하지 않으며, 시마노는 오로지 24 mm 크랭크만을 생산한다. 따라서 어댑터를 사용하여 크랭크를 장착해야 한다.
바텀브래킷의 비비컵은 아래사진과 같이 B3155라는 파트넘버가 새겨있고, 베어링은 24 mm 크랭크를 설치할 수 있도록 리듀서 형식의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다. (사진은 30 mm 용이다)
1. 드라이브 사이드의 크랭크암을 설치한다. 특별히 유격 설정이 필요없었다. (하단 동영상 참고)
2. 스토퍼 플레이트를 올려둔 후, 크랭크암의 스플라인에 맞추어 논드라이브 사이드 암을 설치한다.
3. 크랭크암 픽싱 볼트를 전용 공구로 조여준다. 이때 조임 토크는 0.7 - 1.5 N·m 로 손으로 돌려넣을 수 있는 강도로 조이면 된다. 이 볼트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으며,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이 볼트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는 일부 FSA 크랭크의 경우 재질이 금속이며, 육각렌치로 조이게 되어 있어 오버토크되기 쉽다. 이 경우 페달링 시 틱틱 거리는 소음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4. 홀 위치를 확인한 후, 스토퍼 플레이트를 눌러 끼우고, 크랭크암 핀치볼트를 조여준다. 조임토크는 12 - 14 N·m.
5. 양쪽의 볼트를 번갈아 가며 적정 토크로 조여주면 된다.
<크랭크 회전 동영상>
6. 앞 드레일러 백업 플레이트를 설치한다. 이 부품은 브레이즈온 타입의 신형 드레일러에 추가된 부품으로 드레일러의 좌우 위치를 잡는데 용이하도록 서포트 볼트와 함께 추가되었다.
위치를 잡을 때는 프레임이 서포트 볼트에의해 손상되지 않도록 위치를 적절히 잡아야 하며, 서포트볼트가 양면테이프를 누르지 않는 위치로 배치 해야 한다.
7. 드레일러를 약한 토크로 임시 장착한 후 2 mm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서포트 볼트를 조절하며 좌우 위치를 잡는다. (체인 가이드의 뒤쪽 끝이 체인링과 0.5 - 1.0 mm가 되도록)
8. 체인 가이드의 외부 플레이트와 가장 큰 체인링 사이의 간격이 1 - 3 mm 가 되도록 상하 위치를 조절하여 볼트를 조여준다. 조임토크는 5 - 7 N·m. (사진은 가이드용 스티커를 제거한 상태에서 촬영되었으며, 추후 드레일러를 1 mm 정도 간격으로 내려 주었다) 이 상태에서 외부 플레이트의 플랫 부분과 아우테 체인링 표면이 평행을 이루도록 서포트 볼트를 조절한다.
9. 뒷 드레일러(RD-6800 GS)의 스펙이다. 스펙상 최대 스프라켓은 32T 로 되어있고, 최대 체인링 차이는 16T로 50/34에 딱 맞아 떨어진다. 드레일러의 총 용량은 37T로 체인링 티수 차이 + 스프라켓 차이로 계산한다. 역시 (50 - 34) + (32 - 11) = 37T로 딱 떨어진다.
사실 이 차이는 시마노에서 매우 보수적으로 잡아두었기 때문에 약간 이 범위를 벗어나도 변속에는 크게 지장이 없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권장범위를 벗어나지 않는것이 좋을거라 생각된다.
10. B 텐션 조절 나사가 행어에 간섭되지 않도록 텐션풀리를 올려 세운 상태로 5 mm 육각렌치로 조여준다. 조임 토크는 8 - 10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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