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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DIY

쌍용자동차 액티언스포츠 연료필터 자가교체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17.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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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파이 925E 이다.  쌍용에 순정부품으로 공급되는 925의 불가리아 생산품 이라고 알려져 있다. 흔들면 내부 바이메탈 소리가 난다. 성능은 영국제조품인 925와 동일하다고... 

델파이 HDF925E
2016년 12월 27일 제조품
정품 스티커 이게 없으면 가품이라고 한다.
공구는 10mm 복스알과 라쳇렌치, 별렌치,  장갑만 있으면 작업이 가능하다.
엔진커버 탈거
10mm 복스로 풀어낸다.

연료호스 탈거.  탈거방법은 호스 끝 부분에 녹색,  빨간색 등 버튼처럼 생긴 잠금 해제장치를 누르고 위로 뽑으면 된다. 탈거 시 호스에 남아있는 미량의 연료가 나오게 된다.

이 사진 보다는 아래 사진 중 "연료 호스 재장착" 사진을 보면 그 위치를 볼 수 있다.

연료호스가 탈거된 연료필터

연료필터 브라켓은 아래사진처럼 파란색 부분이 세군데 고정되어있다. 빨간색 부분을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넣고 살살 달래가면서 위로 들어낸다.

부른색 원과 화살표에 유의하여 탈거하자

탈거한 연료필터이다. 순정품은 델파이 HDF925로 영국제조품이다.

브라켓 탈거사진을 못찍었음.

새필터를 장착한다.

 

 

연료 호스 재장착.  제위치에 그대로 꽂아주면 된다. 녹색은 연료탱크에서 필터로 들어가는 부분, 빨간색은 필터를 통해여과된 연료가 고압펌프로  나가는 부분이다. 나머지 한군데는 연료필터 내부에 바이메탈을 두어 연료 온도가 50℃ 이하에서는 엔진에서 리턴된 연료가 연료탱크로 돌아가지 않고 다시 고압펌프를 거쳐 엔진으로 주입되도록하여 냉간시동성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위해 존재한다고 한다.

 

 

<바이메탈 스위칭기능>

연료 온도가 50도가 될때까지 연료가 연료필터와 고압펌프내를 재순환하는 기능 

 

장착을 마쳤으면 프라이밍펌프를 딱딱할때까지 눌러주어 필터를 연료로 채워준 후,  시동을 건다.

 

프라이밍 펌프를 딱딱해 질때까지 눌러주어 연료 내부에 연료를 채운다.

 

 

탈거한 연료필터에서 나온 연료는 체인 세척용으로 활용.  물론 처리는 확실히 ㅎㅎ

체인 세척 후 뒷처리는 확실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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