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ㆍ모바일ㆍ가전

소니 엑스페리아 Z5C 알리익스프레스 Dispute 진행 및 부분 환불 (3)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18. 5. 17.
반응형

3차 증거 제출 후 3일이 지나는 동안 셀러의 추가적인 액션은 없었고, 최종 판정은 반품 없이 부분환불($58.45)로 내려졌다.

현재의 디스풋 상태는 "지불 대기중" 이다. "귀하의 환불요청이 처리되었습니다. 이후의 지불 정보를 기다리십시오." 라는 내용으로 보아 필자가 할 수 있는 조치는 모두 종료된 것 으로 보인다.

Dispute Escalated – Waiting for Settlement  

Your refund request has been processed. Please wait for further payment information

몇 시간 후 상태는 Dispute Finished 로 변경되었고, 아래 내용과 같이 필자와 셀러가 합의되지 않아 환불 금액은 이전의 해결책에 따르게 되었다는 설명과 함께, 결과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7일 이내에 항소 할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셀러가 또 딴지를 건다면?)

You and the seller did not reach an agreement. The refund amount will be based on the previous solution.

Appeal If you are not satisfied with the result of your case or the way we have handled it, you may appeal within 7 days.

애초에 청구한 금액은 수리비와 위자료를 포함하여 50%가 약간 넘는 $75였지만, 이전 포스트에서 밝혔듯이 부분환불 금액은 결재금액의 40%로 결론이 지어졌다.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는 셀러를 상대로 4/26 ~ 5/17까지, 워킹데이로 15일이 걸렸고,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다.

앞으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배터리가 포함된 전자제품, 특히 휴대폰은 쳐다보지도 않기로 다짐한다.

 

셀러님아, 뭐하러 끝까지 버티시나요?

 

 

 

3줄요약: 

반품 배송비는 무조건 선입금 되어야 한다.
디스풋 중 실수로 Accept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한다. 
중국에서 휴대폰 직구하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