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ㆍ모바일ㆍ가전

크롬캐스트 장비에서 PC 화면 공유하기 (feat. 딜라이브 OTT H5)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1. 2. 25.
반응형

필자는 PC의 화면을 TV에 송출하기 위해 Coms 사의 ST045 WiFi Display Dongle + 라는 무선디스플레이 장비의 Miracast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다. 해당 장비가 갑자기 연결 되지 않아 TV에 함께 연결되어 있던 딜라이브 OTT크롬캐스트(Chromecast)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그 결과를 공유한다.

Coms 사의 ST045 WiFi Display Dongle + (좌), 딜라이브 OTT H5 (우)

 

크롬 캐스트를 사용하려면 PC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시스템 요구사항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한다.

 

Chrome에서 전송하기 위한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 - Chromecast 고객센터

Chromecast는 Chrome OS, Windows, Mac OS X, Linux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송 버튼을 설치하거나 사용하기 위한 특별한 하드웨어 요구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Chrome 브라우저 탭에

support.google.com

본 포스팅의 내용은 크롬캐스트 고객센터의 설명을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TV로 Chrome 탭 전송하기 - 컴퓨터 - Chromecast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짜리 버튼(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전송" 메뉴를 선택한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전송 메뉴 선택

 

현재 선택된 소스인 "탭 전송" 대신 "테스크톱 전송" 을 선택한다.

"탭 전송"에서 "데스크톱 전송"으로 소스 변경

 

전송할 화면을 선택한다. 필자의 경우 노트북에 모니터를 연결한 상태로 두개가 나타나며, 이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전송이 되는 도중에는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다른 화면에 표시" 버튼이 표시된다.

공유할 화면 선택 (좌), 화면 전송 중 버튼 표시(우)

 

무선디스플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디스플레이가 하나 더 생성되지만, 크롬캐스트를 이용하는 경우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지 않고 기존의 디스플레이를 공유하게 된다. 물론 공유된 화면을 통해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크롬캐스트 장비가 연결된 PC로 화면이 송출되지만, 디스플레이 장치는 그대로 유지된다

 

화면 전송을 중지하려면, 실행 중 인 크롬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시키면 된다.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지 않고 화면 전송을 중지하려면, "다른 화면에 표시" 버튼을 클릭하고, "전송 중지" 한다.

 전송 중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