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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품

테무발 에어펌프 & 점프스타터로 공기주입 테스트 (BUVAYE TS-03)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4.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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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에서 임팩렌치 구매하면서 1+3 으로 받은 녀석이다. 패키지는 케이스, 설명서, 본체, 점프스타터 케이블, 에어호스 및 어댑터,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 구성

 

램프는 랜턴모드, 조명1단, 조명2단, 적색 점멸 모드를 지원한다. 

램프 동작 모드

 

에어 호스를 연결한 후 본체에서 36 psi로 세팅하고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해 본다.

공기 주입 세팅

 

205/55R17 타이어를 펌프에 표시되는 공기압을 기준으로  30 psi에서 36 psi 까지 채우는데 1분 정도 소요되었다.

타이어 공기 주입 중

 

공기주입 전 OBD로 확인한 순정 TPMS 값이 32 psi 이고, 펌프 연결 직후 30 psi로 표시되므로 2 psi의 오차가 발생하며, 모든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한 결과 공기 주입순서대로 공기압이 높게 표시된다. 아마 온도에 따른 공기압 편차가 발생하는 것을 감안해 펌프 스스로 좀 더 높은 공기압으로 주입하는게 아닐까하는 기대를 해본다...

기대가 실망이 되지 않기를 바라보면서 내일 다시 체크해보고 그 결과를 보충하도록 하겠다.

공기 주입 전 TPMS 표시값
공기 주입 후 TPMS 표시값

 

공기 주입 후 구리스로 보이는 이물질이 묻어 나오는데, 실린더내부에 도포한 그리스 인 듯 하다. 이런 품질 문제는 감안하기를 바란다.

 

 


공기 주입 다음 날 오전에 확인한 공기압값이다. 전체적으로 공기주입당시보다 0.8~1.0 psi 씩 줄어들었고[각주:1], 좌우편차는 전0.4/후0.2 psi 이며, 전후편차는 좌1.2/우0.6 psi로 나타난다. 좌우편차는 크지 않고 전후 편차만 의미 있는 수준의 차이를 보이지만, 전륜 특성상 엔진룸에 차량 무게가 쏠린 만큼 그대로 타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공기주입 다음날 확인한 공기압

 

  1. 펌프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공기의 영향으로 추측된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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