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ㆍ모바일ㆍ가전

LG페이 (엘지페이) 결제 인증 오류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19. 2. 26.
반응형

지난 21일 까지 잘 사용하던 LG페이가 25일 결제를 하려고 보니 지문이 인식되지 않아 비밀번호를 입력하였으나, 인증단계 화면에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증상이 발생했다. [각주:1]

 

설정 > 일반 > 고객지원 > 퀵헬프 에서 "LG 1:1 톡" 으로 아래와 같이 문의했다.

 

스마트 닥터 앱으로 확인 결과 지문 센서를 포함한 모든 동작이 정상이었다. 물론 지문을 이용한 잠금 해제나 지문을 등록한 금융 앱도 정상 동작 한다.

상담원분의 응답대로 원격상담앱을 통해서 증상을 재연한 후 전송하였고, 답변은 아래와 같았다.

"페이관련 특정 키값" 이 없었다는 것.

 

 

혹시나 싶어 LG페이를 모두 삭제(업데이트 제거) 후 초기 상태에서 다시 세팅했으나, 지문 등록 단계에서 "지문 인증 불가" 메시지가 나온다. 몇 번을 다시 시도해도 결과는 마찬가지... 공장초기화를 해도 동일 증상이 나타난다.

 

 

서비스 센터에 방문한 결과 기사분께서 기술문의를 하시더니 필자에 앞서 동일한 이상증세 보고가 몇 건 있었다고 하며, 초기화(사용자가 할 수 있는 초기화와는 다르다고 함)를 해야 하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아마 최근에 업데이트된 LG페이 앱에 문제가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필자의 경우는 올해 1월에 G7 ThinQ 구매 ->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그레이드 -> 초기화 하지 않음 -> (2/19 이후) LG페이 업데이트 가 되었는데, 폰에 업데이트를 설치한 것이 정확히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이로 인한 것이 아닌가 짐작된다. 


일단 시간이 없어서 다음에 다시 방문 하기로 했다.


서비스센터에 다시 방문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LGUP를 이용하여 Stock Firmware를 다시 올려주었으나, (https://tnmsoft.tistory.com/234[각주:2]) 증상은 개선되지 않았다.
결국 서비스센터에 다시 방문하여 수리를 의뢰한 후 정상으로 동작한다. 


필자와 동일 증상이 있는 경우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서비스센터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1. 캡쳐가 되지 않는 화면이므로 다른 카메라로 촬영하여 첨부함 [본문으로]
  2. LG G7 ThinQ 펌웨어 재설치 (LGUP)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