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ㆍ모바일ㆍ가전

LG G7 ThinQ 펌웨어 재설치 (LGUP)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19. 2. 26.
반응형

LG G7 ThinQ 의 벽돌 증상을 해결하거나 타사의 펌웨어를 설치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LGUP S/W를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본 포스팅의 내용을 작업의 결과로 인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필자는 책임질 수 없음을 미리 고지하며, 프로그램 또는 단말기의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독자께서는 가급적 A/S센터를 통하여 진행하시길 당부드린다.

타모델도 유사한 방법으로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나, 타 모델에 대하여는 답변을 드리기 어려움을 알려드린다.


1.
https://lg-firmwares.com/ 에 접속하여 본인 휴대폰의 모델을 검색한다.

 

2. 해당 모델의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는다. LG G7 ThinQ 의 KT향 안드로이드 9.0 바이너리는 아래 이미지의 붉은 박스로 강조해 두었다.

3. https://www.mylgphones.com/download-lg-up-software 에 접속하여 LGU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한다. 필자는 LGUP_Install_Ver_1_14_3.msi 를 다운로드 받았다.

4. 같은 사이트에서 LG USB Drivers 메뉴를 클릭하여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한다. 

 

5. LGUP_Common.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한 후, C:\Program Files (x86)\LG Electronics\LGUP\model\common 에 복사해 둔다. 디렉토리가 없다면 만들어 준 후 복사한다.

LGUP_common.dll.zip
다운로드

6. 스마트폰 전원을 끈 다음 볼륨(+)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USB를 연결한다.

7. LGUP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프로그램 실행 초기 상태에서 연결한 제품의 버전이 표시된다.

8. 다운받은 바이너리 파일을 선택한다.

9. 준비 완료된 상태이다. 하단의 Start 버튼을 클릭한다.

10. 다운로드 중 나타나는 폰 화면은 아래 사진과 같다.

11. 펌웨어 다운로드 중...

12. 아래 그림과 같이 완료가 되면 USB 커넥터를 폰으로부터 분리한다.

13. 폰이 두번정도 자동으로 재부팅 된다.

14. 재부팅이 완료 된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초기화 상태가 된다.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 발생 시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조치한다.

  • SP Code does not match. Please, try again. : 펌웨어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 후 재 시도한다. G7의 경우 전원 OFF 후, 볼륨(+) 를 누른 상태에서 USB를 연결한다.

  • 0x81000302, Please use latest DLL : 모델에 대응되는 DLL 파일이 없어서 나타나는 오류이다. 최신 버전의 DLL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C:\Program Files (x86)\LG Electronics\LGUP\model\common 에 복사해 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