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ㆍ모바일ㆍ가전

소니 엑스페리아 Z5C 후면커버 교체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19. 3. 6.
반응형


애증의 엑스페리아 Z5C 수리기를 계속 포스팅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자마자 바로 고장나버려 부분 환불 받고 나서 백라이트 자가수리 후 얼마 되지 않아 아이가 사용 도중 LCD가 깨져버렸다. 


아이에게는 국내 제품 (LG Q6)를 개통하여 사용하도록 했고, Z5C는 서브폰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LCD모듈을 다시 구매하여 자가 교체하였다. 

결국 구매한 가격 모두 지불한 셈이 되었지만, LED Flash 와 Secondary Microphone 문제만 떠안은 상태가 되었다.  



필자가 사용중 살짝 거칠게 책상에 내려놓았는데, 후면판이 깨져버렸고, 임시로 테이핑하여 서랍속에 봉인해 둔지 몇개월이 지났다. 




이번에 네비게이션 전용으로 사용코자 KT의 데이터쉐어링유심을 신청하였고, T맵을 설치하여 사용 중인데, 렌즈커버 안쪽에 먼지도 보이고 해서 다시 뒷면 커버를 다시 주문했다. 


이번 구매가 두 번째 인데, 첫 번째는 Z5용 뒷면 커버로 잘못 배송이 되어서 다시 부분 환불... 

번째 주문을 한 결과 제대로 된 제품이 도착했다.




뒷판 교체는 매우 쉽다.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 후 압착판으로 틈을 벌려준 후 분해도구로 열어주면 된다.




뒷면 커버가 유리이기 때문에 파편을 제거해야 한다. 아래 작은 파편이 보인다.




내측 보호 필름을 제거하면 사진상 잘 보이지는 않지만 커버에 양면 점착제가 붙어 있다. 본체 뒷면에 그대로 붙여주기만 하면 작업이 끝난다.




작업이 완료된 상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