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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가 가입한 OBD2 사용자 카페에 올라온 질문에 댓글을 달다가 한 사용자 분의 DPF 재생 경험담을 댓글로 확인하게 되었다.
댓글을 달아주신 유저께서는 쌍용자동차 뷰티풀 코란도 디젤(유로 6D)을 타는데, 토크프로 + 어썸잇 조합으로 사용 중이며, DPF는 (85 ~ 90) g 중 후반에 재생된다고 하며, 경험하신 분들 사례를 알려주셨다.
필자가 경험한 기아 스토닉의 경우 (12.5 ~ 15) g 사이에서 재생이 되었는데, DPF 용량에 관계 없이 재생 주기는 제조사나 차종마다 다르게 세팅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동일 조건이라면 6배 정도 더 포집을 한다고 볼 수도 있으니, 쌍용차에는 필터 용량이 엄청나게 큰 DPF가 장착되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공돌이 특성상 궁금한 것은 참기 힘들기에, 쌍용자동차 정비지침서를 찾아서 확인해 본다. ^^;;
정비지침서에 설명된 내용은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 PM)이 28 g 이상이 될 때 재생이 시작된다고 설명 되어 있다. 관련 내용을 댓글로 달아드리니, 어썸잇 개발팀에 멘트 넣어보시겠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1
결과가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 쌍용자동차 정비지침서는 현대/기아의 그것에 비해 엄청나게 자세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필자가 소유한 기아 스토닉을 포함한 대다수의 현대/기아 차량의 정비지침서에는 재생시작 조건이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는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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