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세팅으로 자전거 도로를 달려본다. 역시나 낮은 기어비의 싱글기어 + 평페달 조합은 고속에서 매우 불리하다... 분리해 두었던 컴포넌트를 다시 설치하여 필자의 여느 자전거와 같은 세팅의 1x10 + 클릿페달 조합으로 변경해 본다. 1
변속레버는 핸들바 익스텐더에 물리기로 했다. 핸들바 익스텐더는 원래 싱글암이지만 다른 익스텐더에서 클램프를 추출하여 더블암으로 구성했다. 이 세팅으로 후드를 잡으면 변속이 불가능하지만, 탑을 잡은 상태에서는 검지를 사용하여 고속으로 변속이 가능하고, 바텀을 잡은 상태에서는 엄지를 사용하여 고속 및 저속 변속이 모두 가능하다. 2

설치했던 싱글기어용 컴포넌트 중 8단체인과 텐셔너를 먼저 탈거한다.



변속기를 설치하기 전에 드레일러 행어를 우선 정렬해 준다. 행어 정렬을 통해 변속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다. 교정방법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한다.
드레일러 행어 교정 및 체인 점검 (feat. TOOPRE TOL-2.5)
최근 큰아들 통학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MTB 에서 주행중 툭툭 튀는 것 같다는 느낌이 난다고 하여 정비를 해본다. 마침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TOOPRE TOL-2.5 드레일러 행어 교정 툴이 도착해서
tnmsoft.tistory.com


휠셋에서 싱글코그와 스페이서를 탈거한다.



10단 카세트를 설치하고 프레임에 장착한다음 리어 드레일러를 설치한다.



변속케이블을 설치하고 드레일러 세팅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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