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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크로스를 빌드하면서 시도했던 휠셋 및 포크 조합에 따른 변화를 별도로 정리해본다.
1. 26인치 몬스터크로스 버전
26인치x2.1인치 깍두기 타이어에 서스펜션 포크를 조합했다. 전형적인 몬스터크로스 바이크로 거친 노면을 거침없이 달리기에 적합하나 속도에 매우 불리하다.



2. 29인치 몬스터크로스 버전
휠셋만 29인치x28c 타이어로 변경하면 고속주행(락아웃) 및 살짝 거친 노면(락아웃 해제)에 대응하기 편하다. 26인치 프레임과 서스펜션 포크의 특성상 클리어런스 확보에 불리하여 30c를 초과하는 두꺼운 타이어는 장착할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3. 29인치 인듀어런스 버전
서스펜션 포크를 제거하고 카본 리지드포크로 대체했다. 일반적인 인듀어런스 로드 바이크와 비슷한 성향을 띄는데, 필자는 카본 인듀어런스 바이크를 이미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 조합은 잘 사용하지 않을 듯 하다. 1



2. 27.5인치 그래블 버전
별도로 보유한 MTB에서 탈거한 마빅 크로스라이드 27.5x2.1인치 휠셋으로 변경했다. 그래블과 CX의 중간 성향을 띌 것으로 생각된다. 이외에도 27.5인치 몬스터크로스 또는 26인치 그래블 버전 등의 다양한 변형을 가할 수 있으나, 현재의 세팅이 가장 마음에 들어 이대로 유지하기로 한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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