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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조립ㆍ정비/트렉 에퀴녹스7

트렉 에퀴녹스 다단화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4.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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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렉 에퀴녹스는 싱글기어 컨버전 후 7년동안 사용되었고, 최근 큰아들 녀석의 통학용으로 사용중 변속기를 달아달라는 주문에 다단화 하기로 한다.

 

트렉 에퀴녹스 7 싱글기어 컴포넌트 교체 - TT차 로드 컨버전

1. 안장2014년 부터 잔차가 바뀌어도 계속 사용해 오던 베르투 스파이더 안장(흑색)이 레일 접합부에 유격이 생긴 듯 틱틱~ 소음이 발생하여 교체 결정. 마침 같은 시기에 회사 대표님께서 1+1으로

tnmsoft.tistory.com

작업중 난리부르스

 

변속선이 헤드튜브 부근의 탑튜브에서 수직으로 올라오는 특이한 구조로 변속겉선 케이블링도 상당히 힘들었지만, 인터널 핸들바에 변속선을 설치하는 작업은 더 힘들었다. 두 작업의 난이도가 상당하여 사진을 촬영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 ㅠㅠ

 

복단화를 위해 기존의 라이드디스크에서 사용하던 고싸머 크랭크셋, 앞변속기를 에퀴녹스로 이전설치했고, 8단 체인을 10단체인으로, 체인 텐셔너를 따로 보관해두었던 105(5700) 10단 뒷변속기로 교체하였다. 싱글체인으로 사용하던 듀라에이스(7900) 크랭크는 다시 라이드디스크에 설치하기 위해 탈거해 둔다.

라이드디스크에서 탈거한 7900 크랭크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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