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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DIY

테무발 브러시리스 임팩트 드라이버/렌치 언박싱 (JSD-HOPE TB48)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4.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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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에서 브러시리스 임팩트 드라이버/렌치를 DIY용으로 구매해 봤는데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최소한 휠볼트라도 풀어봐야 하는데, 필자가 보유한 토크렌치 최대치가 110 N·m 라서 다시 조일 것을 생각하니 볼트를 풀어볼 엄두가 나지 않는다.

본체 라벨에는 0-3200 rpm, 0-4400 rpm으로 기재되어 있으며 이는 단수별 RPM 인 듯 하다. 토크치는 350 N·m로만 기재되어 있어 단수별 조임토크나 풀림토크를 구분할 수 없으며, 분당 타격수 또한 확인할 수 없었다. 매뉴얼에도 일반적인 사용법과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을 뿐, 제품별 제원치가 표시되어 있지 않다. 이런 내용은 유튜브를 통해 주워들은 용어들 일 뿐 필자는 임팩트 드라이버나 렌치를 사용해 본적이 없어 전문적인 리뷰는 불가능하다... ㅎㅎ

본체에는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박스라벨에는 모델명이 TB48로 기재되어 있으며, 내용물은 본체, 배터리, 충전기 및 매뉴얼로 단촐한 구성이다. 

구성품은 단촐하다.

 

본체는 일반적인 임팩트 드라이버/렌치와 대동소이 하다.

본체

 

배터리는 DURABLE라고 표기된 마키다 호환의 21V 4.0 A Li-Ion 배터리이다. 

배터리

 

엔빌은 전형적인 임팩트 드라이버/렌치의 형상으로 1/2인치 사각소켓과 1/4인치 육각비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겸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엔빌

육각비트 고정을 담당하는 자석이 딸려나와서 양면 테잎을 이용하여 고정시켰다. 이런... 첫인상부터... ㅠㅠ

내부 자석이 딸려나오는 건... 품질 문제...

이거 말고 짙은 색상의 3M테이프를 잘라서 다시 고정했다.

 

측면 버튼을 정회전으로 두고 하단의 모드 버튼을 누르면 최대 RPM이 1단,2단으로 전환되며, 이때 트리거를 누르는 압력에 따라 RPM이 달라지게 된다. 역회전 모드로 두고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최대 RPM 모드와 오토스탑(부하가 줄면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이 번갈아 전환된다. 역회전 모드에서도 트리거 압력으로 회전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정/역회전 및 모드 버튼 기능 확인

 

짧은 육각비트와 임팩용 복스를 장작하고 와블을 확인해보았다. 이역시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좋고 나쁨을 평가하지는 못한다. 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란다.

육각비트 와블 확인
임팩용 복스 와블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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