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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의 차량인 스토닉은 2차에 걸친 DCT교환 작업에도 불구하고 클러치 마모 잔여율이 100%로 초기화 되지 않고 이전의 마모잔여율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이에 OBD2 스캐너를 통한 이 값은 보정치가 반영되지 않은 Raw 값으로 판단하고 현재 값을 100%로 간주하여 새롭게 기록을 시작한다. 1
2021-02-17) 초기값
- 총주행거리: 0 km (적산거리 46,815 km)
- 홀수클러치: 100 % (Raw 값: 75.93 %, 보정치: +24.07 %)
- 짝수클러치: 100 % (Raw 값: 88.89 %, 보정치: +11.11 %)
2021-03-29)
- 총주행거리: 1,365 km (적산거리 48,180 km)
- 홀수클러치: 100 %
- 짝수클러치: 97.22 %
2021-04-11)
- 총주행거리: 1,865 km (적산거리 48,680 km)
- 홀수클러치: 97.22 %
- 짝수클러치: 97.22 %
2021-06-17)
- 총주행거리: 4,857 km (적산거리 51,672 km)
- 홀수클러치: 94.44 %
- 짝수클러치: 97.22 %
2021-07-22)
- 총주행거리: 6,579 km (적산거리 53,394 km)
- 홀수클러치: 94.44 %
- 짝수클러치: 94.44 %
2021-11-11)
- 총주행거리: 11,308 km (적산거리 58,123 km)
- 홀수클러치: 91.66 %
- 짝수클러치: 94.44 %
2022-02-25)
잔여량이 변경된 것을 바로 인지 하지 못한 관계로 자료상의 총주행거리는 잔여량 변경시점과 일치하지 않는다.
- 총주행거리: 14,929 km (적산거리 61,744 km)
- 홀수클러치: 91.66 %
- 짝수클러치: 91.67 %
2022-08-14)
- 총주행거리: 23,261 km (적산거리 70,076 km)
- 홀수클러치: 88.89 %
- 짝수클러치: 91.67 %
2022-11-25)
- 총주행거리: 28,167 km (적산거리 74,982 km)
- 홀수클러치: 88.89 %
- 짝수클러치: 88.89 %
2022-12-23)
- 총주행거리: 29,482 km (적산거리 76,297 km)
- 홀수클러치: 86.11 %
- 짝수클러치: 88.89 %
- 보정치 반영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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