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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고 후 3년이 지난 필자의 차량은 현재 4.8만 km 정도 주행했고, 언제부터인가 엔진 공회전 중 철판이 떠는 듯한 심한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다. 이 소음은 엔진 후드의 떨림으로 인한 것으로, 아래 영상처럼 후드 판넬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는 발생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엔진 후드를 열면 범퍼 - 테일 게이트오버슬램(이하 1오버슬램) 이라고 하는 고무로된 부품이 양쪽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캐리어 어셈블리 - 프론트 엔드 모듈상단에 밀착된다. 이 소음은 후드가 닫힌 상태에서 밀착이 되지 않고 떠있기 때문에 유격이 발생하여 엔진의 진동으로 인해 2후드 스트라이커와 후드 래치가 부딪히는 소리로 추정된다.
만일 오버슬램이 경화되어 딱딱하다면 부품점에서 구매하여 교환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여 부담없이 교환할 수 있다.
엔진 후드를 닫고 시동을 끈 상태에서 후드를 눌렀다 떼어보면 아래 영상과 같이 철판이 부딪히는 소음이 발생한다.
오버슬램을 돌려서 높이를 조절해 주고, 후드가 쉽게 눌리는지 확인한 후 재조정을 반복하면 된다. 필자는 반바퀴 정도 풀어주어 높이를 높여주는 것으로 마무리 했다.
오버슬램 높이를 조절한 후 엔진 후드를 손으로 눌러본다. 높이 조절 전보다 훨씬 견고하게 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시동을 켜고 공회전 시키면서 확인해 보아도 이전과 같은 철판 떠는 소음은 들리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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