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3. 8. 21.
반응형

Google Publisher Policy 로부터 제목과 같은 이메일을 받았다. 갑자기 무슨일일까 하고 긴장하여 내역을 살펴본다.

수신 이메일 내용

 

이메일에 링크된 "애드센스 정책센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해 본 결과 광고 개제가 제한된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문제는 "성인용: 성적인 콘텐츠"라고... ?????

예전에 잘 모르고 웨빙끈을 이용해 자작한 전담케이스를 포스팅했다가 동일한 이메일을 받고 해당 게시글을 비공개로 전환한 후, 정책에 위반될 만한 컨텐츠를 게시한 적이 없는데, 무려 성.인.용. 이라는 이유로 광고 개제가 제한 거절되었다고 한다. 

광고 게재 제한 내용

 

해당 게시글을 확인해 본다. 도대체 어디를 봐서 성적인 콘텐츠라고 하는건지... ^^;; 아무리 봐도 문제될 게 없는데, 음란마귀에 살짝 빙의되서 다시 꼼꼼히 살펴봤지만, 아무리 찾아도 모르겠다.

 

엔진 후드(보닛/본넷/본네트) 진동 및 소음 잡기 (feat. 스토닉)

출고 후 3년이 지난 필자의 차량은 현재 4.8만 km 정도 주행했고, 언제부터인가 엔진 공회전 중 철판이 떠는 듯한 심한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다. 이 소음은 엔진 후드의 떨림으로 인한 것으로, 아

tnmsoft.tistory.com

 

그럴 만한 게시글을 올린적도 없는데 누군가 악의적으로 공격하려고 한걸까? 아니면 자신이 자주 다니는 페이지에 의해 타겟팅된 선정적인 광고가 노출되고, 이를 컨텐츠와 구별하지 못하여 오인 신고한 것일까? 오만 가지 상상을 하게 된다... 

어찌되었건 오신고 된 것이므로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검토를 요청한다.

검토요청하기 위해 "수정" 작업을 클릭한다.

 

다음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나타나며,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할 수 있다.

검토요청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요청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요청 제출

 

검토 요청 제출이 완료되었다. 일반적으로 1주일이 소요된다고 한다. ㅠㅠ

검토요청 완료

 

어찌 되었건 컨텐츠를 제공해 주신 신고자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 


8/27 내용추가)
검토요청이 반영되었는지, 현재는 정상적으로 광고가 게시되고 있다.

8/28 내용추가)
현재는 모바일 페이지에만 광고가 게시되고 있다. 무슨일인지... 블로그 광고로 먹고 사는게 아니기에 그냥 두고 보기로 한다. ^^;;

8/28 확인한 정책 센터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