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TB 싱글화 프로젝트를 마치며 줄어든 무게를 살짝 비교해 본다.
전체 줄어든 무게는 체인링 무게차이 + 변속 파츠 무게 + 이너 체인링볼트 무게 (미상) = 157.3 - 44.1 + 305.7 + @ = 418.9 g 이상 된다.
효율적이면서 괜찮은 경량화 방법인 것 같다.
1. 기존 FC-M785 트리플 3단 체인링 무게. 157.3 g
2. 도발 34t 3.8 % SNW 체인링 무게. 44.1 g
3. 쉬프터, 앞드레일러 및 변속선 무게. 305.7 g
반응형
'자전거 조립ㆍ정비 > 첼로 XC50 2014 26인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레일러 행어 교정 및 체인 점검 (feat. TOOPRE TOL-2.5) (2) | 2024.12.01 |
---|---|
싱글 크랭크 체인길이 조절 - MTB에 로드 스프라켓 적용 (0) | 2017.07.21 |
로드 + MTB 스프라켓 믹스 (0) | 2017.07.15 |
첼로 XC MTB 싱글화 프로젝트 - 4. 체인 설치 및 변속 조절 (0) | 2017.05.01 |
첼로 XC MTB 싱글화 프로젝트 - 3. 기존 체인링 탈거 및 새 체인링 장착 (0) | 2017.04.30 |
첼로 XC MTB 싱글화 프로젝트 - 2. 변속선 재배치 (0) | 2017.04.29 |
첼로 XC MTB 싱글화 프로젝트 - 1. 부품 탈거 (2) | 2017.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