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혹한기시 연료는 가득 채우고 다닐것 (같은 조건에서 왁스 생성에 따른 시동이 꺼질 확율이 줄어듬)
- 혹한기시 아침 초기 시동이후 약 5분정도 엔진을 정상으로 워밍업이후 차량을 출발할 것 (연료 온도는 엔진 정상 워밍업시 45도 정도를 유지함)
-> 왁스현상에의한 연료 필터 막힘 현상 방지 목적 - 사이드 브레이크는 풀어 둘 것 (오토차량의경우 "P"레버만 주차)
-> 수분 유입으로 결빙시 주행 불가함 - 재고유 및 면세유는 절대 사용치 말며, 가급적 인지도있는 주유소를 지정하여 사용할 것(면세유[특히 시골]및 하절기 재고유는 동절기 연료가 아님)
- DI(커먼레일차량)엔진의 경우 연료필터내에 수분을 주기적으로 배출하여 줄 것 (동절기에는 연료에 수분이 자주 찹니다)
- 참고로 겨울에는 엔진 오일의 점도가 높아 엔진 냉간 출발시 엔진 소음이 커질수 있기에 최소한 계기판의 냉각수 게이지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출발 하며 엔진 오일이 부족할시는 즉시 보충할 것(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꼭 점검).
출처: T-Power
반응형
'자동차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스토닉 디젤 모델의 단산 원인에 대한 고찰 (0) | 2020.05.16 |
---|---|
자동차 전문 매체의 근거없는 억지 주장과 소통 차단 (feat. 스토닉) (1) | 2019.12.31 |
승용차 적재 가능 중량 (0) | 2019.09.10 |
기아자동차 스토닉의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기능, 차량이나 사람이 아닌데도 동작한다고? (0) | 2019.06.15 |
매연저감장치(DPF) 부착 전 반드시 짚어봐야 할 사항 (0) | 2019.06.05 |
기아자동차 스토닉 차일드락 (어린이 보호용 잠금 장치) 설정하기 (0) | 2019.04.11 |
저공해 조치 유예 신청서 vs. 배출가스 5등급차량 저공해조치 신청서 (0) | 2019.04.03 |
DPF 관리의 중요성 (0) | 2019.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