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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기아자동차 스토닉 2021년형 페이스리프트 발표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0. 8.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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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8/5)자로 기아자동차 영국 법인의 공식 미디어사이트는 2021년형 스토닉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뉴스를 발표하였다. 신형 스토닉에는 현대기아차의 최신 엔진인 스마트스트림 1.0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에 48V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적용된 파워트레인이 추가 되고, 기존 모델에서는 생략되었던 드라이브 모드(Echo, Sport, Normal) 선택 기능을 제공하며, 변속기는 기존의 7단 DCT에 (국내 출시는 하지 않겠지만) "Clutch by Wire" 기술이 적용된 지능형 수동변속기 (iMT, Intelligent Manual Transmission)가 추가된다고 발표했다.

 

Mild-hybrid power, connectivity and new driver assistance tech for upgraded Kia Stonic

New ‘EcoDynamics+’ gasoline mild-hybrid powertrain with ‘clutch-by-wire’ intelligent manual or seven-speed double-clutch transmission New ‘Smartstream’ innovations for all engines to boost...

www.kianewscenter.com

추가로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 되었던 바와 같이 새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고, 안전기능 업그레이드 및 스마트크루즈컨트롤도 추가되며, 8인치 디스플레이에 UVO Connect 'Phase II' 텔레매틱스 기능[각주:1]이 탑재된다.

기아자동차 스토닉 2021년형 익스테리어
기아자동차 스토닉 2021년형 인테리어

 

주요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다.

  • 'Clutch-by-Wire' 지능형 수동 또는 7 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 된 새로운 'EcoDynamics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
  • 모든 엔진을 위한 "스마트스트림" 혁신으로 효율성 향상
  • 차체 및 지붕을 더욱 다양한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 새로운 UVO Connect 'Phase II' 텔레매틱스 기능과 더 커진 8.0 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공
  • 새로운 첨단 운전자 안전 기능 (차로 유지보조,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자전거를 감지하는 전방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경고)
  • 업그레이드된 스토닉은 유럽에서 2020년 3분기 중 출시

 

최근에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 시스템" 에 스토닉 1.0T 모델이 두가지 형식으로 등록된 바,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1.0 터보 모델은 국내에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각주:2]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인증 시스템

 

영국의 자동차 관련 매체인 Carbuyer에서도 이 내용을 기사로 다루었다.

 

Kia Stonic facelift announced

Mild-hybrid technology and upgraded infotainment for Kia Stonic SUV

www.carbuyer.co.uk

 

이 포스팅이 작성되기 2시간 전에 올라온 유튜브 동영상도 함께 보면 좋을 듯 하다. LED 헤드램프의 모습을 자세하게 볼 수 있다. 썸네일을 통해 전방 주차센서도 확인할 수 있다.

The new Kia Stonic (2020 update)

 

기아뉴스센터[각주:3]에 따르면 스토닉은 2017년 4분기에 출시한 이후로 유럽과 영국 등지에서 154,659 대가 판매되어 해당 지역에서 판매된 기아차중 4번째로 많은 판매고[각주:4]를 올리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다나와 자동차 판매실적에 의하면 국내 판매량은 2020년 7월 말 까지 36,354대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다.

그동안의 부진을 털어내고 다시 한번 도약하길 기대해 본다.


추가로 브라질 렌더링 아티스트의 스토닉 픽업 상상도가 발견되어 추가해 본다. 출시 가능성은 거의 없으니, 재미삼아 가볍게 보면 된다.

픽업버전 상상도

 

Kia Pickup Rendering Looks Like an Alternative to the Hyundai Santa Cruz

Last year, the chief operating officer of Kia in Australia confirmed that “work has begun” on a pickup truck for 2022 or 2023. Expected to roll out with single- and dual-cab options, the body-on-frame workhorse will likely share its underpinnings with

www.autoevolution.com


8/26 내용추가) 현대자동차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스토닉 페이스리프트 동영상이 게시되었다.

유러피안 감성 스토닉의 스타일리쉬한 주행 영상 | 기아자동차

 


10/03 내용추가)
기존의 이미지와는 조금 다른 동영상이 등록되어 변화 요소를 찾아 보았다.

 

기아자동차 스토닉 2021년형 페이스리프트 발표 (두번째 영상)

20MY 기아 스토닉이 단산된 가운데, 기존의 페이스리프트 정보와 전혀 다른 구성의 페이스리프트 동영상이 유튜브에 등록 되었다. 기존의 페이스리프트와는 다르게 할로겐 헤드램프가 적용되었�

tnmsoft.tistory.com

 


10/04 내용추가)
유럽(독일, 프랑스)에서 출시된 것이 확인 되었다.

 

기아자동차 스토닉 2021년형 페이스리프트 유럽 출시

스토닉 페이스리프트는 유럽에서 출시가 되었다. 필자가 확인해 본 국가는 독일, 프랑스, 영국 및 이탈리아 이며, 독일과 프랑스에는 신모델이 등록되어었으며, 영국과 이탈리아에는 아직 소식�

tnmsoft.tistory.com

 


10/21 내용추가)
10/6일 부로 배출가스 변경보고 내역이 등록되었다. 2021년형 페이스리프트엔진은 기존과는 다른 스마트스트림 1.0T-GDI로 알려져 있으나, 자동차 형식과 엔진 형식이 변경되지 않았고, 인증 구분 또한 "변경보고" 인 점으로 보아[각주: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변경 내용은 「*캐니스터[각주:6] 제조업체(리한->코리아에프티) 설계 변경되는 제원변경(20.10.6)」 으로써, 필자의 추측으로는 기존의 계약분에 대한 출고를 위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1. 자세한 내용은 https://news.hyundaimotorgroup.com/MediaCenter/News/Press-Releases/Kia-reveals-new-UVO-Connect-Phase-II-connected-car-features 참고 [본문으로]
  2. 9/11 확인된 단산 결정에 따라 인증사항은 페이스리프트 차량용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본문으로]
  3. 이 포스팅 가장 상단의 링크 참조 [본문으로]
  4. 씨드 및 파생모델, 스포티지, 피칸토(내수 모델명 모닝)에 이어. 전체 판매 대수는 carsalesbase.com/europe-kia-stonic/참고. (2020년 7월 까지 159,927 대로 기아뉴스센터의 수치와는 약간 차이가 있음) [본문으로]
  5. 먼저 출시된 코나 1.6T-GDI의 경우 엔진 형식이 G4FJ에서 G4FP로, 자동차 형식이 OS-16TGD-G2-2W7D 에서 OS-16TGD-G3A-2W7D로 변경되면서 "기본인증"으로 등록 되었다. [본문으로]
  6. 연료탱크 내에 발생되는 Vapor Gas(증발가스)를 활성탄으로 흡착하여 엔진 작동시 엔진으로 환원시켜 연소되도록 하는 장치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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