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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기아자동차 스토닉 GT-Line 공개

by 바퀴 굴리는 프로그래머 2020.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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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기아자동차 영국 법인의 공식 미디어사이트에 스토닉 GT-Line 출시에 관한 공식 뉴스가 게재 되었다.

스토닉 GT-Line

모델은 GT-LineGT-Line S 트림으로 구분된다.

 

NEW STONIC GETS NOTICED THIS AUTUMN WITH GT-LINE AVAILABLE FOR THE FIRST TIME

The Stonic range for 2020 has been reprofiled, with the line-up kicking off with ‘2’ specification, before moving up to an eye-catching new ‘GT-Line’ specification, followed by a two-tone ‘Connect’ edition, and ‘GT-Line S’ flagship.

www.kiapressoffice.com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한층 공격적으로 변경 되었다. 전면 범퍼(안개등 위치 변경 포함), 라디에이터 그릴 및 휠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후면 범퍼에는 듀얼 머플러 디자인 적용되었다. 듀얼 머플러팁은 실제로 배기가 되지는 않지만[각주:1], 사진상으로 언뜻 봐서는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각주:2] 입체감을 잘 살렸다.

스토닉 GT-Line 전후면
스티어링휠과 휠 디자인
실제 배기구는 범퍼 하단에 숨겨져 있다

 

기사에 따르면, 스마트스트림 G 1.0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EcoDynamics+)이 적용되며, 클러치바이와이어 기술을 사용한 지능형 수동 변속기(iMT) 또는 7단 건식 DCT 변속기가 장착된다.

iMT와 조합되는 경우 118 hp (120 ps), 172 Nm (127 lb-ft, 17.5 kgf)의 성능을 내며 7단 DCT 와 조합되는 경우, 200 Nm (148 lb-ft, 20.4 kfg) 로 토크가 증가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위한 48V 배터리는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장착된다.

스토닉 GT-Line 파워트레인

 

필자가 오토스파이넷이라는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에 올라온 스토닉의 듀얼 머플러팁을 보고 GT 혹은 GT-Line으로 추정하기도 했는데, 실제로 발표되니 반갑구만... ^^

 

[잡담] 스토닉 GT 혹은 GT라인???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1. GT가 아닌 GT-Line 이기 때문에... [본문으로]
  2. 하지만 필자에게 딱걸렸다. 밝기 조정을 통해 확인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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