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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기아자동차 영국 법인의 공식 미디어사이트에 스토닉 GT-Line 출시에 관한 공식 뉴스가 게재 되었다.
모델은 GT-Line 과 GT-Line S 트림으로 구분된다.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한층 공격적으로 변경 되었다. 전면 범퍼(안개등 위치 변경 포함), 라디에이터 그릴 및 휠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후면 범퍼에는 듀얼 머플러 디자인 적용되었다. 듀얼 머플러팁은 실제로 배기가 되지는 않지만 1, 사진상으로 언뜻 봐서는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입체감을 잘 살렸다. 2
기사에 따르면, 스마트스트림 G 1.0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EcoDynamics+)이 적용되며, 클러치바이와이어 기술을 사용한 지능형 수동 변속기(iMT) 또는 7단 건식 DCT 변속기가 장착된다.
iMT와 조합되는 경우 118 hp (120 ps), 172 Nm (127 lb-ft, 17.5 kgf)의 성능을 내며 7단 DCT 와 조합되는 경우, 200 Nm (148 lb-ft, 20.4 kfg) 로 토크가 증가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위한 48V 배터리는 스페어타이어 공간에 장착된다.
필자가 오토스파이넷이라는 자동차 정보 커뮤니티에 올라온 스토닉의 듀얼 머플러팁을 보고 GT 혹은 GT-Line으로 추정하기도 했는데, 실제로 발표되니 반갑구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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