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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의 차량은 2020년 4월초 최초로 산소센서 오류로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인근 오토큐에서 해당 산소센서를 교환했고, 같은해 9월 중순 경고등이 다시 점등되어, 도봉서비스센터에서 점검 후 ECU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최종 수리한 시점은 42,175 km 이고 엔진경고등이 다시 점등되었을 때의 누적 주행거리는 49,886 km로 7,711 km 만에 재발한 것이다.
Torque Pro 를 이용하여 DTC를 확인하니 전과 동일한 P22B2 였고, O2 Sensor2 wide-range Voltage가 평소와는 다르게 0 ~ 0.0005 V 범위에서 변화되고 있었다.
MotorData OBD 앱 역시 Torque Pro와 동일한 P22B2가 확인된다.
이번주 금요일 오전에 선회가속 중 소음건으로 예약된 정비소에 입고하여 확인하고 결과를 보충할 예정이다.
5/14) 내용추가
위의 소음건과 통합하여 거주지 인근의 현대/기아 협력 1급 공업사에 입고했으나, 부품의 재고가 소진되어 바로 수리할 수 없는 상태였다. 점검을 맡아주신 서비스 엔지니어께 작년 두 차례에 걸친 교환 및 ECU 업데이트 사실을 다시 말씀 드렸고, ECU 업데이트를 진행한 직영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다시 점검 받을 예정이다. 1
5/17) 내용추가
인근 공업사에서 점검 한 지 3일만에 엔진 경고등이 소등되었으나 DTC는 여전히 확인된다.
6/10) 내용 추가
본 내용은 선회 가속 중 소음 증상과 함께 다음 포스팅에 통합하여 이어나갈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본 포스팅 상단에 링크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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